마케터도 매출을 봐야 하는게 맞지 않나요?

저의 경험 안에서의 얘기지만, 저는 매출과 연관없이 일해본 적이 없습니다. 영업조직이 있는 곳에서도 일해봤지만, 영업조직이 없는 곳에서 마케팅 조직이 매출을 담당해야 하는 회사에도 있어봤죠. 마케팅은 돈을 쓰는 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출에 더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조직인 것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매출 추이를 계속 보고, 상황에 따른 액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터의 목표가 매출이 될 수 없을까?

Brunch Story

마케터의 목표가 매출이 될 수 없을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28일 오전 4:14

 • 

저장 36조회 1,593

댓글 4

  • 광고비 (인풋) 투여에따른 아웃풋(매출)을 확인하고 검증하고 피드백하고 개선해서 또 인풋해야하니까 마케팅도 매출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 제가 요 글을 보고 조금 놀랐는데요..! 타사 마케터와 많은 대화를 나눠볼 기회는 많이 없었긴 하지만, 마케터가 매출을 보지 않는 회사가 많은가요? 그렇다면 그런 상황에서는 어떤 분이 매출을 보시나요? 저의 OKR은 항상 매출과 부수적인 것들이라 매출이 목표가 아니라면, 보통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퍼포먼스 마케터가 아닌 브랜드마케터입니다!)

    @정소영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매출과 연관된 지표들이 일단 메인이었고, 거기에 파생되서 연결되는 지표들(회원가입수, 앱 다운로드, 그 외 매출발생 퍼널 단계에 걸리는 이벤트 등)을 추가로 봤었네요. 이 부분은 회사에서 어떤 목표를 설정하냐에 따라 다르긴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