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의 아마존을 만든 하나의 질문

-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우리가 사는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변화에 시의적절하게 대응하며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는 기업들을 꽤나 흔히 볼 수 있어요. 그들은 보통 이렇게 말하죠.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일을 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저자는 이러한 기업들에게 치명적인 약점이 존재한다고 해요. 변하는 것은 계속해서 변하는 경향이 있고 이로 인해 변화에 대응하며 성장한 기업은 빠른 시일 내에 또 다른 변화를 맞이하여 완전히 새로운 전략을 세워야 하기 때문이죠. - 그렇다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프로덕트를 만들어야 하는 우리는 어떻게 변화에 대응해야 할까요? 제프 베조스는 이렇게 말했어요. '앞으로 10년 동안 변하지 않을 것을 찾으세요' -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 저는 "향후 10년 동안 무엇이 바뀔까요?"라는 질문을 자주 받습니다. 물론 매우 흥미로운 질문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10년 동안 변하지 않을 것이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은 거의 받지 않습니다. 저는 두 번째 질문이 두 가지 질문 중 더 중요하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 앞으로 10년 동안 변하지 않을 것의 예시로는 저렴한 제품 가격, 생산성 향상, 더 높은 사회적 위치 등이 있다고 해요. 우리 프로덕트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고 있나요? 더 늦기 전에 한 번쯤은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팀원들과 이런 이야기를 나눴어요. - 저희 팀은 앞으로 10년 동안에도 '일하는 사람들이 자신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고 소비하는 것'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행위를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저희가 만들고 있는 서비스의 본질이라고 생각해요. 중요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에 우리 서비스의 본질을 놓치지 말자고 이야기를 나눴어요. == ✅ PRODUCT LAB에서는 매주 화요일, 국내외 다양한 프로덕트 관련 콘텐츠들을 연구하고 오로지 3개의 콘텐츠들만을 선정해서 요약본과 원본 링크를 함께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링크에 접속하시면 나머지 콘텐츠들을 보실 수 있어요 :)

🚀 지금의 아마존을 만든 하나의 질문

일일일(ONEONEONE)

🚀 지금의 아마존을 만든 하나의 질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29일 오전 2:58

 • 

저장 2조회 15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