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가 높은 기업들에서 나타나는 특징 3가지

1.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축적합니다 : 고객은 브랜드와 정서적 유대감을 느낄 때 비로소 그 브랜드의 성장과 성공을 진심으로 응원하게 됩니다. 그래서 뛰어난 브랜드들일수록 장기적 관점을 가지고 고객과 지속적이면서도 꾸준히 유대감을 느끼는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해요. 하루아침에 뚝딱 만들어지는 훌륭한 브랜드는 없다는 이야깁니다. 2. 브랜드의 경험 범위를 넓힙니다 : 대부분의 회사들은 소비자의 단일 니즈를 해결하는 제품을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브랜드 자산을 잘 구축한 회사는 다른 방식으로 사고해요. 특정 제품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삶에서 여러 경로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이죠. 예를 들어 애플은 수시로 사람들의 일상에서 연결성을 강화하고 즐거움을 주며 편리한 소비를 돕습니다. 나이키, 아마존, 구글 등도 총체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주려고 하고요. 즉, 특정 제품 하나가 아니라, 회사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총체적인 경험이 곧 그 브랜드 자산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 훌륭한 제품을 만드는 것에 대한 고민뿐 아니라, 고객의 삶에 어떤 방식으로 도움이 되는 브랜드가 되고 싶은지도 고민해보세요. 3. 리더십을 보여줍니다 : 역사상 그 어떤 시대보다 기업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올라간 만큼, 이제 사람들은 기업에게도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즉, 사회적으로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기업 또한 리더로서 책임감과 윤리 의식을 보여주길 원하고, 위기의 순간에 기업 또한 나서서 비전을 제시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담대한 도전을 펼치기를 바라는 것이죠. 그리고 앞으로는 이런 리더십을 보여주는 브랜드가 앞서나갈 겁니다.

'브랜드 가치 10년째 1위' 애플의 성장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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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 10년째 1위' 애플의 성장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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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9일 오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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