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틀리로 분석한 4050 여성 패션 1위 퀸잇의 성공 비결

퀸잇의 성공 요인과 극복해야 할 과제를 리스틀리로 수집한 데이터 기반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퀸잇은 시장을 선점했던 여성 패션 온라인 편집샵, W컨셉과 29CM의 베스트 브랜드와 겹치는 것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빈 시장을 찾아내어 공략함으로써, 후발주자가 아닌 개척자로 출발하면서 소외되어 있던 고객들과 브랜드들을 자연스레 품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직접적인 경쟁은 피하고 더 효율적으로 상품을 확보하고 마케팅 비용도 아낄 수 있었습니다. 2️⃣ 특히 시니어 타깃 브랜드들은 패션 전문 플랫폼들에게 철저하게 외면 받고 있었기 때문에, 퀸잇이 신생 플랫폼인데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합류하였지만, 백화점 및 홈쇼핑 기반의 종합 플랫폼들에도 입점해 있기 때문에, 퀸잇의 시장 통제력은 아직은 약하다는 것을 최저가 비교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다만 현재 퀸잇의 비즈니스 모델이, 신상품도 판매되는 편집샵 보다는 할인 상품 위주의 아웃렛에 가깝다는 것은, 단기적인 성장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보에는 걸림돌로 작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기묘한 관점➕ 리스틀리의 제안으로 콘텐츠를 준비하면서, 웹 크롤링으로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퀸잇이라는 플랫폼의 성공 요인에 대해 분석해 보았는데요. 역시나 간단한 데이터라도 주어진다면 다양한 관점과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역시 데이터는 다다익선입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리스틀리로 분석한 4050 패션 1위 퀸잇의 성공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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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틀리로 분석한 4050 패션 1위 퀸잇의 성공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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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9일 오후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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