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는 숏폼과 슈퍼앱을 주목해주세요

KT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2023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트렌드 전망’ 보고서를 발행하면서 2023년 디지털 미디어 시장 핵심 키워드로 ‘Shift’를 선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숏폼 비즈니스와 슈퍼앱 전략 등에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보고서를 통해 2023년 광고 시장은 3년여간 이어진 팬데믹의 영향으로 광고·마케팅 방식이 디지털 중심으로 개편되고 디지털 영향력이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은 넷플릭스를 필두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광고 시장이 개화하며 프리미엄 인벤토리와 맞춤형 광고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합니다. TV·옥외광고 등 전통 매체에도 채널 진입 광고나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도입되는 등 디지털 광고 전환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있죠. 2023년 주목해야 할 마케팅 트렌드로 네 가지를 선정했습니다. 1️⃣숏폼 비즈니스 엠브레인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76%가 숏폼 콘텐츠 시청 경험이 있다고 답함. 이처럼 전 연령층에 걸쳐 숏폼이 확장하면서 숏폼 소비도 함께 대중화. 숏폼 유통 채널 확대, 콘텐츠 활용 및 광고 상품 출시 등 숏폼 소비 관련 비즈니스 기회도 늘어날 전망. 2️⃣슈퍼앱 전략 슈퍼앱은 메시징·예약·쇼핑·금융·차량호출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한 포털 형식의 앱. 슈퍼앱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 확장. 또 이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미디어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전망. 3️⃣커뮤니티 경제 커뮤니티 영향력이 비대면 관계 확산, 취향과 관심사 기반으로 관계 형성의 과정이 변화함에 따라 확대됨. 관계 형성의 행태 변화를 새 기회로 삼는 비즈니스 전략이 늘어남. 웹 3.0 시대로 전환되며 커뮤니티 경제가 메타버스와 NFT 기반으로 진화하고 있음. 4️⃣리테일테인먼트 재미와 희소성을 강조한 공간 마케팅 방식.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 매장은 소비자의 구매 여정 내에서 브랜드와 소통하고 경험하며 즐거움을 발견하는 공간으로 탈바꿈. 2023년에도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해 색다른 경험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리테일테인먼트 활용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됨. ✅2023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트렌드 전망 보고서 https://bit.ly/3VqgLFi ✅기사 원문 확인하기

"2023년, 숏폼·슈퍼앱을 주목하라 "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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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30일 오전 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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