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년 일본 히트상품과 ‘23년 히트 전망 상품은? 🤔> 해마다 연말이면 국내에는 다음 해를 전망하는 트렌드 도서들이 넘쳐납니다. 일본에서는 이러한 트렌드 도서들을 찾기 어려운데요, 대신 일본경제신문사 (닛케이)가 그 해의 히트 상품과 다음 해의 히트 예측 상품을 선정해 발표합니다. 2022년 히트상품들을 살펴보면 '수면'을 도와주는 상품들이 눈에 띄는데요, ✅ 닛케이 트렌드가 발표한 2022년 일본 히트 상품 1위는 '야쿠르트 1000‘과 Y1000' 이 제품은 수면의 질을 높이는 성분이 첨가된 야쿠르트로 ’악몽을 꿀 정도로 푹 자는 것 같다’는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2022년 4월부터 전국 매장에 제품이 입하할 때마다 ‘순간 증발’했다고 표현할 정도로 빠르게 팔려 나갔으며 총 10억 개 가까이 판매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TOP 30에 숙면 관련 제품이 3가지나 선정되었는데요,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드링크제 ‘아리나민 나이트 리커버’나 귀를 따뜻하게 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나이트민 미미호구 타임’의 사용 후기가 SNS에서 확산되며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 5위는 닛신식품의 칸젠 메시(完全メシ) 시리즈로, 일일 권장 영양소가 들어있는 점이 특징인 컵밥과 컵라면입니다. 특히, 30~40대 남성 사이에서 인기였는데, 2022년 5월에 발매된 이후 한달 만에 판매량이 100만 개를 돌파했고 9월부터 소매점에서 판매를 시작한 후에는 약 4개월 만에 400만 개 넘게 판매되었습니다. ✅ 2023년 히트 전망 상품 키워드 - ’건강‘, ’스텔스 가전‘, ’커스텀 맥주‘ 1️⃣ 옷을 갈아입지 않고 편의점에 가는 것처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클럽(편의점 짐)이며, 이는 히트 예상 상품 1위로 선정되었다. 2️⃣ 히트 예상 상품 2위는 ‘스텔스 가전’인데, 스텔스 가전이란 가구와 가전이 결합된 형태를 의미. LOOZER 스텔스 가전은 테이블, 냉장고, 무선 충전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가전과 가구가 결합돼 있는 형태로 왼쪽 냉장고의 경우 70ℓ, 오른쪽은 65ℓ이며 이 제품은 와인 등 술의 보관에도 적합하다. 3️⃣ 히트 예상 상품 3위는 ‘커스텀 맥주’이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원하는 알코올 도수에 맞춰 칵테일을 주문할 수 있는 바가 인기를 끌었는데, 커스텀 맥주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맥주에 탄산을 섞어 맛이나 알코올 도수를 자기 취향대로 바꿀 수 있는 맥주다. 산토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어볼(ビアボール)’은 알코올 도수가 16%인데, 소비자가 탄산수를 섞어 자신의 취향에 맞게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됐다. ✅ 시사점 2022년 히트 상품을 보면 코로나19를 계기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일본 소비자가 양질의 수면과 균형잡힌 식사를 위한 소비를 많이 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2023년 히트 예상 상품에도 ‘편의점 짐’ 등 건강 관련 제품 수요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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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30일 오전 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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