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유난한 도전> 북토크 후기

❌ 제가 참여하고 쓴 후기가 아닙니다. 작성해주신 분은 댓글에 태그했습니다. 요즘 주위에 <유난한 도전> 읽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아직 전문은 읽지 못하고 발췌해주신 내용을 여기저기서 많이 읽었는데요. 윤다영 님이 직접 참여하고 내용을 자세히 정리해주셨길래 공유합니다. 보면서 와닿았던 질문 두 가지 공유합니다. 전문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어요! 𝙌. 미디어 채널에서 토스 PO 분이 채용 과정을 설명하는 것을 봤다. 채용 과정에서 승건 님이 직접 나오셔서 뭘 했으면 좋겠다는 것을 설명했다는 말을 듣고 놀랐다. 보통의 회사는 입사 후에 R&R을 나누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나. - 우리 회사의 장점이자 단점이다. 우리는 개인이 원하는 일이 아니면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 좋아하는 일, 사랑하게 되는 일을 만나게 해주는 것이 우리 회사의 성공 비결이라고 본다. - 그 일이 너무 내 일 같고, 안 되면 너무 속상하고, 잘 되면 다 내가 잘한 것 같은 .. 감정에 attachment가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𝙌. 예비 창업자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 하지 마라…. ㅎㅎ… - 창업이 좋아하는 일이었으면 좋겠다. 아니면 할 이유가 없다. 돈과 성공은 많이 가도 1년 4개월이다. - 역사적인 성공을 이룬 it 기업은 5년 이내에 성공했던 예가 없다. 1만 시간의 법칙이 존재한다. - 스티븐 잡스의 2005년 스탠포드 졸업 연설(https://www.youtube.com/watch?v=5R2EV5aoS8Y)이 본인이 건네고 싶은 말이다.

Notion –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r notes, tasks, wikis, and databases.

Notion

Notion –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r notes, tasks, wikis, and databas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30일 오전 7:46

 • 

저장 8조회 1,554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