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X, DX, MX.. 대기업에서부터 X(eXperience)가 붙은 명칭으로 조직이 바뀌고 있습니다. 경험을 기획한다는 것에는 분명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한데요. 아래 내용으로 Live LG에 기고했습니다.
- 물건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가 바뀌고 제품이 리포지셔닝
- 사람들의 소비가 필요에서 욕구로 반응하기 시작
- 욕구는 시대의 트렌드와 경험에 반응
- 경험이 중요해지는 이유 3가지
- 경험 중심으로 재편하는 기업 조직구조
- UP가전의 지향점: 디바이스에서 플랫폼으로의 확장
- CX의 핵심은 디지털 전환 (UP가전 세탁물 케어 기능 사례)
- LG ThinkQ의 미래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