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관점의 메시지가 어려운 이유

고객의 관점에서 아래 상황을 읽고 여러분만의 답을 생각해 보세요. 👇👇👇 당신은 비버리힐스 고등학교의 학생 신문의 기자입니다. 우리가 써야하는 기사의 핵심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기사의 가장 중요한 한 줄(리드), 제목은 무엇으로 지어야 할까요? "오늘 비버리힐스 고등학교의 케네스 교장은 다음 주 목요일 비버리힐스 고등학교의 전 교직원이 새크라멘토에서 열리는 새로운 교수법 세미나에 참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세미나에는 인류학자 마거릿 미드, 시카고 대학 학장 로버트 허친슨 박사 등이 강연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 이 기사의 고객을 생각하여 여러분만의 제목을 생각해 보셨나요? 혹시 무의식적으로 기사 내용을 요약하려고 하진 않으셨나요? 정답은 "다음주 목요일 휴교"입니다. 우리는 종종 고객이 아니라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에 몰두 하기도 합니다. 고객 관점의 메시지는 단순히 중요한 정보를 재구성하여 쉽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고 싶은 말이 고객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그것이 고객에게 왜 중요한지를 생각해 보고 많은 이야기 거리 중 핵심을 찾아내는 일인 것 같습니다. 위 사례는 <스틱!>에 소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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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3일 오전 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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