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간의 커리어를 총정리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나의 언어로 나의 일을 정리하는 워크로그 작성법 📍 워크로그란? 한 해 동안 내가 잘 해낸 것과 부딪히고 실수하면서 깨닫게 된 것을 한 달 단위로 돌아보고, 올해 어떤 부분이 성장했고, 어떤 역량을 발휘했는지 살펴보는 작업 📍 해야 하는 이유? 지금처럼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개인이 주도적으로 일하는 시대일수록 내가 어떤 일을 했고, 그 일이 나에게 어떤 의미이며, 현재 내가 속한 조직에 어떤 기여를 했는지 자신의 언어로 말하는 역량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맡은 일을 가장 잘 아는 전문가는 자기 자신이어야 하니까요. '내 일의 전문가는 나'라는 표현이 지금 당장은 막연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일하면서 성장하고 배운 것을 A4 한 쪽 분량의 글로 정리하는 경험을 차근차근 쌓아가다 보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일을 하면서 느꼈던 작은 성취와 아쉬움을 의미 없이 흘려보내지 않고, 배움과 깨달음으로 정리 ✅ 요즘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일하고 있는지 파악 ✅ 일에 관한 나의 관점을 정리 📍 이제는 '조직에 기대어 일하는 직장인'이 아니라 '일에 관한 나만의 기준이 있는 직업인'의 태도로 일해야 한다고 하죠. 나만의 기준을 가진 직업인이 되고 싶다면 나의 커리어 경험을 자신의 언어와 관점으로 분명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커리어 워크로그 시트 다운로드 & 아티클 보러가기 https://bit.ly/3Vxn3CK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4일 오후 11:45

 • 

저장 21조회 63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