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IP 콜라보 마케팅의 성공 요인

✏️쿠키런 캐릭터와 세계관을 활용해 다양한 2차 콘텐츠 생산 중 1️⃣디테일 또 디테일 : 아주 사소하지만 독특한 특징을 잘 캐치하기 ㄴ신데렐라 쿠키가 걸을 때 '또각또각' 유리구두 소리 나기 / BTS 제이홉 쿠키는 웃을 때 하트 모양 입 되는 것 ㄴ아주 세심하게 공들였다는 평을 받게 됨 2️⃣개연성 부여하기 : 세계관 매끄럽게 이어지게 스토리 설정 ㄴBTS 콜라보 - 쿠키 왕국 팬들을 위해 BTS가 해외투어 한다는 설정 ㄴ기획 단계에서 오리지널 원작을 많이 봐야 함 (요약본 X) & 콜라보 대상 팬 인터뷰도 적극 진행 3️⃣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 팬 커뮤니티의 힘! 팬들끼리 적극 소통, 참여를 유도 ㄴ틱톡에서는 BGM, 밈 적극 활용 / 유튜브는 제작 비하인드 / 트위터는 해외 캠페인 적극 참고하여 프로모션 운영 ㄴ글로벌 유저를 위해, SNS에서 많은 공감을 받는 해시태그 꼼꼼히 살펴봄 ㄴ습관적으로 쓰는 단어를 세계관에 맞게 바꿔보기 (ex.인간적으로-쿠키적으로)

IP 비즈니스 시대, '머글'에게도 통한 쿠킹덤 영업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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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비즈니스 시대, '머글'에게도 통한 쿠킹덤 영업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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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6일 오전 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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