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R 250억에서 500억까지 갈 수 있는 GTM 전략

GTM 전략의 핵심은 조직의 학습 곡선을 얼마나 높이느냐 중요하다고 하네요. 해당 기사에서는 LinkedIn, Salesforce, Databook의 사례를 토대로 GTM 전략부터 ARR 500억원까지 장기간에 걸쳐 조직적으로 스케일업하며 실천해왔던 교훈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1. 이상적인 고객 프로파일을 정하고 GTM 전략을 결정하기 2. 표준화된 프로세스와 문서 작업으로 옮기기 3. 시장 개척 전략을 회사 전체적인 전략으로 넓히기 4. 표준화를 통해 매트릭스를 매우 상세한 수준에서 추적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5. 플라이휠 추진에 도움이 되는 인센티브 구조를 조정하기 6. 기존 사업 기반을 활용하여 네트워크 효과를 구축하기 7. 리버스 엔지니어링을 통한 장기적인 세트업 진행하기 8. ICP에 대응하기 위해 각 역할별로 전문화를 진행하기

Scaling GTM from $25 to $50 million AR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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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ling GTM from $25 to $50 million AR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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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8일 오전 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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