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과 분석 시, 참고해야 할 3가지 기준

✅요일별 분석 사용자들이 어떤 요일에 제품(서비스)를 구매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저귀 같은 육아 용품은 금방 소모되고 사용량도 많아서, 온라인에서 대량 주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른 요일보다 목요일, 일요일 주문량이 많습니다 요일별 분석을 통해 주문량이 늘어나는 패턴을 파악했다면, 해당 요일에만 키워드 입찰가, 입찰 순위를 평소보다 높여보세요 검색광고에서 노출 수가 증가한 경우는 사회적 이슈를 제외하면, 입찰 순위 증가 또는 노출 범위가 달라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 전주 데이터 비교 전주 데이터 비교 시, 일별 성과를 1주일 단위로 쪼개서 볼 수 있습니다. 1개월 치를 몰아서 볼 때마다 놓치는 부분이 줄어듭니다. A/B 테스트를 한다면 주간 단위로 진행해서, 전후 성과를 비교해볼 수도 있습니다. ✅ 매체별 분석 검색광고 외에 GDN,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같은 다른 광고 매체도 운영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매체별 통과를 체크해보세요. 여러 매체를 놓고 비교할 때는, 동일 기간 기준으로 주요 지표(CTR, CPC, CPA, CVR, ROAS, 전환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KPI(예: 전환수, 매출액)에 맞게 매체별 예산 비율이 적절한가? 광고 매체들의 역할(트래픽/전환 목적)에 맞게 예산이 소진되고 있는가? 주요 매출이 발생하는 매체는 무엇이며, 성과 이슈로 개선이 필요한 매체가 있는가?

[마케팅] 검색 광고 성과 분석, 참고 기준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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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검색 광고 성과 분석, 참고 기준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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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11일 오후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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