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 후기 UX 개선 과정

🙀기존 후기 UX 페인포인트 - "후기 자세히 보기" 까지의 뎁스가 깊음. - 특정 후기 클릭 시, "이전/다음 후기"로 이동이 불가. 📌 개선하는 기초 과정 1️⃣ 생각의 뼈대 세우기. - "유지해야 하는 것, 개선할 수 있는것, 추가해야 하는 것" 구분하기. - 큰 맥락에서 서비스에 대한 밑그림을 다듬기. 2️⃣ 누구와 일해야 하는지 바르게 알기. 기획 초기단계에서 사전에 소통대상을 명확히 하기. -> 생각치 못한 이슈에 대한 리스크 방지. 3️⃣ 커피챗과 스몰톡 다양한 사람과 협업하는 만큼,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알아가면 소통이 더 매끄러움. 📌 본격적인 방향 설정 데이터와 숫자 설정. -> 추후 “성공/실패” 여부 측정 📌 후기 개선의 "기준/ 우선순위" 세우기. 1️⃣ 목표 일정 내, 주어진 리소스로 개발 가능한 수준의 스펙인가. 2️⃣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편의성 높일 수 있는가. 3️⃣ 특정 카테고리 후기가 아닌, 모든 후기 대상으로 필요한 기능인가. 4️⃣ 지속해서 데이터 분석 및 측정이 가능한 기능인가. 5️⃣ 타 도메인 의존성/영향도, 확장성을 고려했는가. 📌 단/중/장기 로드맵 그리기. - 1단계 : 사용자 경험 개선을 최우선순위로 탐색경험 개선, 확장 가능한 토대 마련 - 2단계 :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선점 도출, 디테일한 기능의 고도화, 장기적 필요한 기능 구현 - 3단계 : 다양한 가설과 실험/검증, 새로운 기능 발굴/도입

후기 개선 프로젝트가 끝이 아닌 시작인 이유

Kurly

후기 개선 프로젝트가 끝이 아닌 시작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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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14일 오후 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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