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후기 UX 페인포인트
- "후기 자세히 보기" 까지의 뎁스가 깊음.
- 특정 후기 클릭 시, "이전/다음 후기"로 이동이 불가.
📌 개선하는 기초 과정
1️⃣ 생각의 뼈대 세우기.
- "유지해야 하는 것, 개선할 수 있는것, 추가해야 하는 것"
구분하기.
- 큰 맥락에서 서비스에 대한 밑그림을 다듬기.
2️⃣ 누구와 일해야 하는지 바르게 알기.
기획 초기단계에서 사전에 소통대상을 명확히 하기.
-> 생각치 못한 이슈에 대한 리스크 방지.
3️⃣ 커피챗과 스몰톡
다양한 사람과 협업하는 만큼,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알아가면
소통이 더 매끄러움.
📌 본격적인 방향 설정
데이터와 숫자 설정. -> 추후 “성공/실패” 여부 측정
📌 후기 개선의 "기준/ 우선순위" 세우기.
1️⃣ 목표 일정 내, 주어진 리소스로 개발 가능한 수준의 스펙인가.
2️⃣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편의성 높일 수 있는가.
3️⃣ 특정 카테고리 후기가 아닌, 모든 후기 대상으로 필요한
기능인가.
4️⃣ 지속해서 데이터 분석 및 측정이 가능한 기능인가.
5️⃣ 타 도메인 의존성/영향도, 확장성을 고려했는가.
📌 단/중/장기 로드맵 그리기.
- 1단계 : 사용자 경험 개선을 최우선순위로 탐색경험 개선, 확장 가능한 토대 마련
- 2단계 :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선점 도출, 디테일한 기능의 고도화, 장기적 필요한 기능 구현
- 3단계 : 다양한 가설과 실험/검증, 새로운 기능 발굴/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