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연습-이벤트 쿠폰 발급 기능 역할 나누기

MBTI의 4가지 경향에서 마지막 단계인 '생활 양식 - 선호하는 삶의 패턴'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 판단 (Judging) - 분명한 목적과 방향 선호.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기한을 엄수한다. 깔끔하게 정리 정돈을 잘하며 뚜렷한 자기 의사와 기준으로 신속하게 결론을 내린다. * 인식 (Perceiving) - 유동적인 목적과 방향 선호. 자율적이고 융통성이 있으며 재량에 따라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적응하며 결정을 보류한다. 이 두 가지 성향으로 구분할 때면 '계획적인가' vs '즉흥적인가' 로도 이야기 하곤 하는데요. 개발을 함에 있어서 우리는 계획적이어야 할까요 즉흥적이어야 할까요? 물론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계획을 수정하면서 개발을 해야 할 수도 있지만 전체적인 설계 측면에서는 계획을 잘 한 다음에 개발을 진행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계획(설계) 하지 않은 개발은 아무래도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일정 지연이나 구조 변경이 잦을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요. 여기 이벤트 쿠폰 발급 에 대한 기능에 대해 설계를 하는 영상이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쿠폰을 발급하는 아주 가벼운 로직인데 이러한 상황에서 설계를 어떻게 해야 할지 함께 고민을 해보면서 영상을 보신다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초식-설계 연습-이벤트 쿠폰 발급 기능 역할 나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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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15일 오전 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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