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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업이 데이터 분석의 도움 없이도 똑똑한 데이터 소비자가 되려면, 어떤 게 필요할까요?
1. 데이터를 바라보는 안목(Data Literacy)
: 도메인 지식을 활용하여 데이터에 질문하고 분석 결과를 실용적으로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2. 닭 잡는 칼(Right Tool)
: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어렵지 않게 데이터의 특성을 분석할 수 있는 목적에 맞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엑셀과 씨름하고 과거 집계값만 바라보며 억지로 시사점을 도출하는 것에서 벗어나,
현업 스스로 데이터에 질문하고 해석하고 활용하는 데에 집중한다면
Data-Driven Insight Discovery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 본문에서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찾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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