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2023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예측

1. 브랜드가 평등, 포용성 같은 가치를 활용하기 위해 전반적인 미디어 계획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는 사회적 가치를 담은 광고를 제작, 전달하는 것이 중요했다면, 이제부터는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들이 광고 속 가치를 친숙하다고 느끼는 환경에서만 노출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2. 브랜드는 광고 목적으로 친환경을 추구해서는 안된다. 브랜드는 진정성을 가지고 장기적으로 가치를 추구해야 하며, 동시에 마케팅 언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실천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3. 브랜드는 고객들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갈수록 소비자들은 더 많은 정보를 브랜드에 넘깁니다. 이에 브랜드가 소비자 정보를 존중하고 보호할 필요가 있다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4. 브랜드가 Z세대를 타깃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각적인 자극이 필요합니다. Z세대의 생애는 처음부터 온라인 환경과 함께 했습니다. 이들을 타깃하기 위해선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시각적 자극이 필요합니다. 5. 브랜드가 제공하는 경험은 이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몰입형 요소가 핵심이 돼야 합니다. 한정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AR 기술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브랜드는 숏폼 콘텐츠 생산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인기 있는 영상들의 문법을 따라 브랜드의 색을 담아 콘텐츠를 제작하면 되기에 브랜드에서 쉽게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Z세대는 숏폼 콘텐츠를 통해 롱폼 콘텐츠에 흥미를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2023 digital marketing trends and predi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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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16일 오전 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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