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의 티몬 인수, 크로스 보더 때문이라고요?

큐텐의 성장 과정과 주어진 도전을 통해 티몬 인수 이유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큐텐의 성공할 수 있던 건 G마켓에서 통했던 전략을 잘 가져 왔기 때문으로, 한국의 패션과 뷰티라는 버티컬 영역을 공략하여 초기 사용자를 모으고, 이를 통해 셀러들을 모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2️⃣ 하지만 현재 G마켓이 모바일 혁명이란 기회를 잡지 못하고 쿠팡에게 밀렸듯이 쇼피라는 신흥 주자에게 추격을 허용하였는데 이를 극복하게 만든 것이 큐익스프레스로, 크로스 보더 시장을 새로운 동력으로 삼아 재도약을 꿈꾸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이번 티몬 인수 역시 이러한 흐름 속에서 이뤄진 것으로, 커머스 플랫폼 자체의 경쟁력은 약화된 큐텐 만으로 충분한 한국 셀러들을 모을 수 없기에, 이를 보완할 수단으로 티몬의 트래픽과 거래액을 택한 것입니다. 💡기묘한 관점➕ 큐텐의 티몬 인수는 상당히 전략적인 선택이었습니다. 커머스 시장에서 티몬이라는 브랜드로 새로운 파란을 일으키긴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크로스 보더 시장 관점으로 보면 많은 셀러와 트래픽을 보유한 티몬은 훌륭한 보완재였거든요. 더욱이 가격도 매우 저렴했던 데다가 그나마도 큐익스프레스 지분 교환 방식을 택해 현금을 쓴 것도 아니었습니다. 다만 본진 없이 과연 얼마나 크로스 보더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지는 미지수입니다. 아마존, 쇼피, 그리고 쿠팡까지 이 시장을 눈독 들이고 있고요. 이들은 모두 자국에서 1등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이미 확보한 셀러와 고객 수가 많다는 거고요. 과연 큐텐이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다시금 과거 G마켓을 키워냈던 클래스를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해외BM 톺아보기: ④티몬 인수로 돌아온 큐텐 | 요즘IT

요즘IT

해외BM 톺아보기: ④티몬 인수로 돌아온 큐텐 | 요즘IT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16일 오전 7:5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