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와인드 | 다시 읽는 '1달러 콘서트'와 콘텐츠 비즈니스

지난 뉴스레터 중에 다시 읽을 만한 글을 소개해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토요일의 '리와인드 레터'를 만들었어요. Rewind 1. J.cole의 '1달러 콘서트' by 미호 (2022.08.08) << [Dollar & A Dream] 투어는 2013~2016년까지 3년간 19곳에서 개최되었다. J. Cole에 따르면 회당 공연 제작비는 10만 달러 이상이었는데, 여러 비용을 고려해 회당 15만 달러(=1억9천만원 수준)로 제작비를 잡으면 3년 간 총 비용은 약 300만 달러(=39억원 수준)가 들었던 셈이다. Rewind 2. 콘텐츠 수익화 5단계 (2022.05.17) << A. 거의 대부분의 콘텐츠 무료 제공. (Attachment) B. 그 중 관심이 높은 것을 찾아서 분류한다. (Engagement) C. 콘텐츠를 뾰족하게 다듬고 무료로 제공한다. (Development) D. 관련된 서비스를 개발하고 판매한다. (Monetization) E. 지속가능한 디지털 제품으로 전환한다. (Assetization) Rewind 3. ‘가정용 장식품’과 ‘음악평론가’ 사이 (2019.10) << 2019년 [보그 코리아]에 썼던 글을 공유합니다. 다시 보니 새삼스런 내용도 있네요. 수십개월이 지났지만, '티엠아이 에프엠'은 계속 디벨롭 중입니다. 정해진 길을 가는 게 아니니 그럴 수밖에 없을 겁니다. 다행히 방향은 그대로인데요, 새삼 두 가지를 다짐하게 됩니다. 1) 작게 시작하고 오래 지속할 것. 2) 그럴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

⏪리와인드 | 다시 읽는 '1달러 콘서트'와 콘텐츠 비즈니스

레드버스백맨

⏪리와인드 | 다시 읽는 '1달러 콘서트'와 콘텐츠 비즈니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16일 오후 11:4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