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기업 운영을 위한 다섯 가지 조건

지난 10여년 동안 소프트웨어를 유통하고, 유지 보수 하는 산업이 SaaS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재편되었습니다. Saas가 모든 산업에 걸쳐 도입되고, 성숙해짐에 따라 사용 편의성과 비즈니스 수행 편의성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입니다. 이 시점에 SaaS로 전환하거나 새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은 기존과 다른 중요한 게임의 법칙을 잘 숙지해야 합니다. 🚙 최소 24개월 PMF와 소비자에게 첫 인상을 만드는 초기 트랙션에 최소 24개월이 필요합니다. 초기 트랙션(소비자에게 첫 인상을 주고 시장의 반응이 오기 시작하는 시기) 은 일반적으로 대략 1~2백만 달러 ARR에 작년 동기 대비 80-100% 성장곡선을 갖습니다. 🤯 초기 스케일 혹은 죽음의 구간 죽음의 구간(200~1,000만 달러 AAR)을 견뎌야 합니다. 초기 트랙션을 지나면 죽음의 구간에 진입하게 되는데 이 시기에는 매출이 조금씩 발생하지만, 할 일은 넘치고 이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과 인력이 부족합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인력은 없고 현재의 예산으로 그 인원을 모두 고용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평균적으로 12개월 정도 소요) 🏃 SaaS의 충분한 성공에는 7~10년이 필요하다. 충분한 성공을 거두고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 생기는 1억 달러 연간 반복 AAR이 일어나기까지 평균적으로 필요한 기간입니다. 7년 안에 어떻게 1억 달러 AAR을 만들어 낼 것인지에 대한 마스터 플랜을 세워야 합니다. 👨‍🔧 끊임없이 인재 채용 노력 채용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최소한 그것에 필요한 시간을 투입해야 합니다. 최소한 초기 트랙션에서 초기 스케일이 되는 시기에는 인재 채용이 기업의 성공과 직결되어 있다고 느껴야 합니다. 인재 채용은 다음 목표로 확장이 되는 토대가 됩니다. 😨 쉬워지진 않지만 익숙해진다. 성장과 함께 쉬워지는 부분이 늘어납니다. 다음 프로덕트 로드맵을 만들고, 투자자에게 설명하고, 경쟁 서비스와 대결하는 것이 쉬워지는 건 아닙니다. (이 부분은 여전히 어렵고 꾸준히 더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SaaS 기업의 일상적인 운영 문제는 각 기업의 구조, 자본 요구 등에 따라 초기 스케일이 달성되는 시점에 대부분 해소 되는걸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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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20일 오후 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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