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판 성수동' 탄생 배경은

앞으로의 이커머스 시장이 '브랜딩 중심'으로 재편될 거라는 흥미로운 관점이 인상적인 기사이다. 이제는 개인도 스스로를 정의하고 브랜딩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마침 오늘은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강연을 듣고 왔는데, 강연을 들으면서 나는 어떤 키워드를 사람들에게 인식시킬 수 있을지 고민이 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한데 엮어보고, 성공적으로 브랜딩을 구축한 다른 기업이나 인물들을 참고해서 다듬다보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 ​ 이를 위해 일단 영감을 주는 인사이트를 꾸준히 찾고 정리하는 것부터 시작하려 한다. ✍️ 기억하고 싶은 문장 - 힙스티지 브랜드는 슬로건을 먼저 내세워요. 리한나를 통해 ‘유색인종이 아름다워지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메시지를 던지죠. 그 후 같은 메시지를 담은 코스메틱 브랜드를 론칭하고요. - 지금의 브랜드·IP·크리에이터들은 달라요. 많이 파는 것만이 중요하지 않거든요. “브랜드 가치가 먼저야. 내가 어떻게 보이는지가 중요해”라는 거죠. 그런 브랜드들이 점차 많아질 거예요. - 앞으로의 커머스는 ‘브랜드 중심’으로 바뀔 거예요.

마케팅 공부 | 힙한 브랜드 쇼룸을 한 곳에...'모바일판 성수동' 탄생 배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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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공부 | 힙한 브랜드 쇼룸을 한 곳에...'모바일판 성수동' 탄생 배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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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20일 오후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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