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 마케터 100명이 돌아보는 2022년 마케팅 연말결산

마케터들이 생각하는 2022년 연말결산입니다. *1월: 돌아온 팝업 스토어 *2월: 원소주 열풍 *3월: 디키즈 874 오리지널 팬츠 *4월: 롯데 벨리곰 *5월: 김씨네 과일가게 *6월: CU편의점 고인물 *7월: 저기요. 무슨 음악 듣고 계세요? *8월: 뉴진스 *9월: 소식좌가 떴다 *10월: 떠오르는 핫플, 그리고 삼각지 *11월: 월드컵 *12월: 진저호텔 12가지를 쭉 보다보니 두가지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화제성을 만드려면 빠르고 짧게 자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화제성의 수명은 짧다 👉대부분 1~2개월 내 소비되고 사라진다 2️⃣ 전체보다는 부분, 취향에 맞게 퍼지고 교체된다 👉전 국민이 알만한 트렌드 보다는 특정 그룹에 유행이 일부 빠르게 퍼진다

현업 마케터 100명이 톺아보는 2022마케팅 연말결산

Brunch Story

현업 마케터 100명이 톺아보는 2022마케팅 연말결산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2일 오전 9:30

 • 

저장 36조회 1,08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