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Echo 스피커의 위기?!

회사 연구소에서 일하면서 운좋게 인공지능 스피커의 시작(Echo, 14년)과 발전 과정을 엿볼 수 있었는데 이번 Echo 스피커의 위기? 사례는 AI Agent의 역할과 고객(사용자)에게 진짜 필요한 서비스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기계-사람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기술이 부족한걸까요? 아님 쓸만한 서비스를 발굴 못 해서 일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AI Agent, 로봇은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것이고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로 자리 잡아 갈 것 입니다 :-)

히트상품 아마존 '에코', 왜 구조조정 1순위 됐나? - 티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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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22일 오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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