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글 크롬의 서드 파티 쿠키 제한이 디지털 시장에 끼친 영향
(2) 애플 발 트래킹 불가
(3) 서드 파티 데이터 사용을 제한하는 것이 가져올 변화.
이 세 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읽으시면 좋습니다. 이런 상황을 통해 저는 '온드 미디어(Owned Media)'를 통한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자체적인 브랜드 채널에서 브랜드 본인의 스토리를 축적하는 형식이죠. 토스가 *Toss Feed를 통해 이야기를 전개하는 것이 그와 같아요.
무분별한 광고가 건강하지 않게 인식되고, 사람들이 직접 새로운 브랜드를 찾아나서는 것이 '온드 미디어'가 시장에서 역할을 한다는 증거입니다. 그렇게 유입된 유저가 (광고로 찾아온 유저보다) 훨씬 더 진한 팬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토스 피드 https://blog.toss.im/search?s=유난한%20도전
** 언드 미디어 / 온드 미디어 / 페이드 미디어 설명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visualstrap.tistory.com/9
**퍼스트 파티(First-Party)~서드 파티(3rd- Party)의 뜻 설명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4176677&memberNo=6457418&vType=VERTI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