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쿠팡의 양강체제가 더 공고해진다

온라인 쇼핑(이커머스) 성장폭이 둔화된 가운데 네이버와 쿠팡의 시장점유율은 2~5p 증가했다고 합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 걸까요? 아무래도 '네이버 검색 -> 최저가 탐색 -> 오픈마켓/소셜/종합몰 구매'하는 경로가 '네이버 검색'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최저가 구매'로 이동하면서 큰 영향이 있다고 봐집니다. 그리고 쇼핑은 그냥 쿠팡에서 하는거라는 Lock-in이 점점 고착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유통 관련일을 하는 주변에 많은 분들도 두 회사에서 어떤 플레이를 해야 하는지 고민이고 이들의 정책, 서비스, 로직 등 변동 사항에 대해 계속 주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점을 볼 때 양사의 양강체제는 내년에도 쉽게 꺾이지는 않을 것 같네요.

e커머스 주춤한데...'네이버·쿠팡'은 더 세졌다

서울경제

e커머스 주춤한데...'네이버·쿠팡'은 더 세졌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5일 오전 2:38

 • 

저장 3조회 74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