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를 창조, 출시, 전개 했다면
성장시켜야 한다.
비지니스의 목적 중 하나는 수익, 또 하나는 성장이다.
No Business, No Brand!
비지니스 구축없이는, 브랜드 구축도 없다.란 정의로 시작된 이야기이기에
브랜드의 성장는 필수다.
그 성장의 축은 크게 2가지 축이다.
기존 브랜드를 유지, 육성, 강화 를 통해 성장시키면서,
기존 브랜드의 새로운 또다른 원형이 될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혁신이 필요하다.
당연한 것 처럼 보이는 그림과 이야기지만,
일함에 있어 기존 브랜드를 키우면서, 기존 브랜드를 근간을 흔들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것을 동시에 하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회사원 입장에서는 더욱더다.
그래도 두 축은 꼭 해야한다.
그래야 성장할 수 있다.
정답은 없다.
만약 동의하신다면
next.. 6/12_6번 브랜드 유지 : 무결점 보다 무이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