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전이다.
브랜드 창조 에 앞서 이 문장을 동의하십니까? 동의하신다면 go!
1.시작전 동의
2.브랜드 창조
3.브랜드 출시
4.브랜드 전개
5.브랜드 성장
6.브랜드 유지
7.브랜드 진화
8.브랜드 확장
9.브랜드 노화
10.브랜드 재활성화
11. 브랜드 평가
브랜드 평가는
이 책에서 다양한 수식과 함수와 이야기를 제시한다.
결국 평가를 해야한다.
이렇게 하면 이런 부분에서 공격을 받고 어려움이 생기니
이렇게 보완하면 방어할 수 있다. 그러나 그 방법은 쉽지 않으니 이렇게 해볼 수도 있다. 처럼
계속해서 수식과 함수와 공식이 어려워진다.
그래서 이렇게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브랜드 평가는 필요하다.
그러나 이 브랜드의 평가 또한 비지니스의 평가와 같게 보고자 한다.
결국 브랜드도 비지니스안에 속한 것이라 보는 것이다.
브랜드의 평가는 브랜드 가치고 이 브랜드의 가치는
비지니스의 성장과 수익이다.
즉. 브랜드에 들어간 돈과 이 브랜드를 통해 벌어들인 돈의 합이 0이상을 만들었는가?가
기초 평가라 생각한다.
"브랜드평가=가치 >= -인풋 + 아웃풋"
정답은 없다.
만약 동의하신다면,
next.. 12/12 No Business, No Br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