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_12번 No Business, No Brand

브랜드 공부에 대해 브랜드 일함에 대해 체계적인 공부는 쉽지 않다. 체계적으로 공부한다고 확실한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공부하면 공부하지 않았을 때 보다는 보다 높은 성과를 낼 확율이 높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공부함에 있어 새롭게 알기보다 내가 알고 있었던 믿음을 깨고 그 깨지는 경험에 내 스스로 나의 믿음이 위험할 수도 있음을 알고 계속 의심하는 태도로 변해가는 것이 가장 큰 효과라고 생각한다. 커리어리의 매월 12번의 깨졌던 경험을 기록하고 전함에 비록 커리어리의 기록에 남기지는 않지만, 비공개 개인 인스타를 통해 이어서 더 전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브랜드를 책으로 배운 과정에서 나의 굳은 믿음을 깬 문장들을 기록하며 마무리하고자 한다. <나의 무식을 알려준 문장들> 1. 비지니스 구축 없이는, 브랜드 구축도 없다. 2.브랜드는 제품과 서비스가 반드시 존재해야한다. 3. 브랜드와 제품,서비스는 다르다. - 브랜드는 제품을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구별해주는 것이다. - 브랜드는 제품이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제룸에 기초를 두고 있다. 4.브랜드는 한번으로 끝나는 작업이 아니라, 부가가치를 재구축하는 항시적인 노력이다. 5.브랜드가 하나의 버전인 제품만 고수하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에 영향을 벗어날 수 없다. 6.제조업브랜드는 제조에 탁월해야한다. 7.커뮤니케이션은 브랜드의 무기이다. -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한다. 8. 누구도 가격비교에 자유로울 수 없다. 9. 광고는 대부분 비구매자, 소량구매자에게 도달하지만, 프로모션은 구매자, 대량구매자에게 접근하는 것이다. 10.브랜드는 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의 태도로 접근해야한다. 11. 소비자는 브랜드를 사는 것이지, 소매업체를 사는 것이 아니다. 12. 브랜드의 진정한 목표는 고객의 행동에서 태도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13. 브랜드가 성장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변화를 통해서이다. 14. 브랜드는 자신의 과거를 활용하고, 그럼으로써 과거를 반복하는 것으로 부터 벗어나 놀라움 wow를 주고 변화를 촉진할 수 있어야 한다. 15. 브랜드의 장기적인 생존은 브랜드 가치의 재발견에 있다. 그 가치를 버리는 것이 아니라 재 창조하는 것이다. 16. 커뮤니케이션의 최종 목적은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다. 17.제품은 스스로 대변할 수 없다. 18.모든 확장은 성장과 수익성 보장을 목표로 하는 변화의 한 형태이다. 19. 브랜드는 목표고객이 아닌 이미지 진화에 주력해야한다. 20. 다시! 비지니스 구축 없이는, 브랜드 구축도 없다. 일하는 과정에 저의 무식함을 알게되면 기록합니다. 이 기록이 궁금하시면 언제라도 오세요. 단, 놀리지 않으셔야 하고 단, 비공개이기에 비밀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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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25일 오전 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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