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률을 줄이고 싶다면, 3가지를 기억하세요.

최근 경제 위기로 인해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의 신사업들이 취소되거나 보수적으로 바뀌는 추세입니다. 내부적으로 추적 지표를 바라보는 기준이 바뀌고 있다는 말과 비슷한데, 경제 위기 전까지 많은 스타트업들이 AARRR 해적 지표 중 가장 앞단에 있는 고객 획득(Acquisition) 지표에 집중했습니다. 단순 Active User 수를 늘려 이들이 곧 잠재고객들이라고 판단해 높은 가치를 측정받고 투자유치까지 잘 이어져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많은 스타트업들이 자금 획득에 어려움을 느껴 비용 삭감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신규 고객 획득을 위한 광고를 줄이고 기존 고객 경험 개선에 투자하여 어떤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해주는 것이 효과가 있을지에 대해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본 글을 통해 이탈률 개선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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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25일 오전 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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