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제 위기로 인해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의 신사업들이 취소되거나 보수적으로 바뀌는 추세입니다. 내부적으로 추적 지표를 바라보는 기준이 바뀌고 있다는 말과 비슷한데, 경제 위기 전까지 많은 스타트업들이 AARRR 해적 지표 중 가장 앞단에 있는 고객 획득(Acquisition) 지표에 집중했습니다.
단순 Active User 수를 늘려 이들이 곧 잠재고객들이라고 판단해 높은 가치를 측정받고 투자유치까지 잘 이어져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많은 스타트업들이 자금 획득에 어려움을 느껴 비용 삭감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신규 고객 획득을 위한 광고를 줄이고 기존 고객 경험 개선에 투자하여 어떤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해주는 것이 효과가 있을지에 대해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본 글을 통해 이탈률 개선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