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터요약
-현대백화점의 경우 2019년 말 연 3000만원어치 이상을 구매하는 전체 VIP 중 19%였던 2030대 비중이 지난달 말 기준 28%로 9%포인트 증가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은 각각 15→25%, 18→25%로 2030대 VIP가 증가)
-4050대는 명품·식품·리빙(가전·가구) 등 전 부문에서 고르게 제품을 구매하지만 2030대는 명품·해외패션 구매 비중이 80% 이상을 차지
-명품 중에서도 4050대는 가방과 고가 의류에 구매가 집중되지만 2030대는 가방뿐 아니라 스마트폰케이스, 머리핀, 애견의류 등 생활 밀접형 소품류도 많이 구매
-기존 백화점 큰손들은 무료로 제공하는 문화공연 관람을 즐겼는데, 2030대는 가격 할인에 더 민감하게 반응
-현대백화점 전체 명품 매출 중 2030대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최근 3년 새 42.2(2020년)→48.7(2021년)→49.5%(2022년)로 꾸준히 증가중, 특히 YP하우스를 운영하는 더현대서울과 판교점의 2030대 고객 비중은 각각 65.3%, 54.4%로 전점 평균(26.1%)보다 두 배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