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258] 🚫 넷플릭스, 내년부터는 계정 공유 금지?

넷플릭스가 야심 차게 선보인 광고요금제가 흥행에 실패하면서 내년 초 준비 중인 계정 공유 금지 전략에도 빨간불이 들어왔다. 저가 요금으로 책정된 광고요금제를 통해 계정 공유 금지로 인한 이용자 이탈을 방지하려던 계획에 차질이 빚어질 것이란 분석이다. 업계에서는 유튜브 광고를 보기 싫어 프리미엄에 가입하는 구독자가 상당한 국내 시장에서 5000원의 요금을 지불하면서까지 광고를 봐야 하는 것은 국내 소비자 정서에 맞지 않는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광고요금제의 흥행이 생각보다 부진하면서 내년 초를 목표로 준비 중이던 계정 공유 금지 전략에도 비상이 걸렸다. 넷플릭스는 수익성 개선을 목표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1억 명 이상으로 추정되는 계정 공유 이용자를 추적해 유료화를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흥행 실패... 계정공유 금지 전략 '빨간불'

뉴데일리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흥행 실패... 계정공유 금지 전략 '빨간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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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26일 오전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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