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ROI 제대로 나오려면? 💰]

🏷큐레이터요약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대세라는 말은 두말하면 입아플 정도죠. 75% 이상의 회사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예산을 따로 배정할 정도라고 합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ROI를 높이기 위해서 고려해야하는 7가지 요소를 연구한 결과를 HBR에서 공유했습니다. 요약하자면 팔로워가 평균보다 최소 1표준편차 많고, 평균적으로 주당 약 5개 포스팅 정도를 올리고, 10% 정도의 팔로워가 스폰서 브랜드에 높은 관심도가 있고, 오리지널 콘텐츠의 비율이 높은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팅은 너무 칭찬일색이기보다는 medium-positivity의 톤을 유지하는 설명이 더 효과적이며, 브랜드 SNS계정/링크를 포함하는 것을 권장하네요. 마지막으로 신제품 출시에 있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효율이 일부 떨어지는 측면이 있다고 합니다.

Does Influencer Marketing Really Pay Off?

Harvard Business Review

Does Influencer Marketing Really Pay Off?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6일 오전 1:5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