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구글·메타 자리 대신한다

미국 광고 시장을 장악하던 구글과 메타의 시장 점유율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 자리를 아마존, 월마트, 이베이 등 이커머스 기업들이 채우고 있는데요. 어떤 변화가 생기고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시장 조사기관 Insider Intelligence 데이터를 보면 올해 미국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구글과 메타의 점유율이 48.4%(구글 28.8%, 메타 19.6%)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 두 기업의 점유율이 50%에 못 미친 것은 2014년 이후 최초. 🔎구글과 메타의 자리를 위협하는 가장 큰 경쟁사는 아마존. 아마존은 광고 사업을 연간 300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시키고 있음. Insider Intelligence는 2024년, 아마존의 시장 점유율이 12.7%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아직 빅테크 라이벌에 비해 작지만 틱톡 역시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떠오르는 경쟁자. 틱톡은 2024년에 86억 달러의 광고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됨. 구글, 메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링크드인에 이어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디지털 광고 퍼블리셔가 될 것. 🔎한편 애플의 앱 추적 정책 변경이 메타 광고 사업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침. 애플은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자 사용자 활동 추적을 바탕으로 한 광고 제공 경로를 막음. 타깃 광고를 하던 메타 기능이 크게 약화했고 메타의 디지털 광고 사업 매출이 약 100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할 것이라고 함. ✅기사 원문 확인하기

Slow fade for Google and Meta's ad dominance

Axios

Slow fade for Google and Meta's ad dominanc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6일 오전 2:08

조회 22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