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의 UX 업계

UX Collective에서 매년 발행하는 UX Trend 2023년 버전을 가져왔습니다. 작년에는 새로운 비주얼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던 것 같은데, 올해에는 조금 우울하고 진지한 이야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디자이너는 어떻게 대응하고 행동해야하는지, 참고할 거리가 많아보이는데요. 이전에 비해 달라진 10가지 트렌드를 차례로 소개합니다. ----------- 1. 세상에서 가장 핫한 직업 ➡️ 가장 핫한 엉망진창 많은 디자인 팀이 몇 년간 비현실적으로 빠르게 성장한 후, 해고라는 유령이 우리 업계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 조직 내에서 관리자들은 팀 내에서 정서적 이탈(조용한 퇴사)의 징후를 목격하고 있으며 종종 이를 스스로 느끼고 있습니다. 해가 갈수록 디지털 제품 디자인은 점점 더 상품화되고, 디자이너들은 한때 당연하게 여겼던 창의적인 성취감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2. 세상을 구하다 ➡️ 비즈니스를 구하다 사용자들의 입장을 대변하기 위해 UX 경력을 시작한 많은 디자이너들은, 자신들의 직업이 어떻게든 회사 수익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 역할로 전환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3. 전문적인 Thinker ➡️ 요령있는 Maker 많은 회사가 채용 동결 또는 직원 감축을 발표하면서, 회사는 고도로 전문화된 기술력을 가진 사람보다 여러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후보자를 우선시하게 되었습니다. 4. 집단사고 ➡️ 행동에 집중 돌고도는 무수한 대화와 충분하지 못한 의사결정이 디자인 작업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어떻게 협력하는지 다시 생각해 볼 때입니다. 일을 성사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5. 사고 중심의 리더십 ➡️ 알고리즘 중심의 리더십 이제는 알고리즘이 디자인 담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디자이너들은 실제로 UX를 연구한 리서치보다,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에게 UX 법칙에 대해 들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6. 인간 중심의 현재 ➡️ 사람이 사는 미래 web2는 기술을 더 인간적으로 보이게 하고 더 인간적으로 느끼게 하려고 노력하는 반면, web3는 기술을 더... 기술적으로 보이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웹2 기업이 방송하는 시각적 서사가 사람을 우선시하는 중심으로 구축됐다면, 웹3 기업의 새로운 물결은 방향 전환을 의미합니다. 웹3 미학은 제품이 우리의 삶에 어떻게 적합한지를 보여주는 대신 흥미롭고 아직 탐구되지 않은 우주를 보여주는 것으로 초점을 바꿉니다. 7. 공상 과학 소설 ➡️ 디자인 리얼리티 디자이너들은 여전히 AI를 수용할지 아니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할지 의견이 분분하지만 AI는 우리가 매일 하는 일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 우리의 주요 조언은 열린 마음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아는 것은 잘하지만 모르는 것은 훨씬 더 잘하기를 원합니다. 8. 디자이너의 도구 ➡️ 디자인을 위한 도구 어도비가 피그마를 인수하면서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디자인 툴이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도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진짜 디자인은 툴을 사용하지 않을 때 일어나며,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대화하고, 의견을 제시하고, 서로를 보고, 공동으로 만들고, 협업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올해는 최고의 디자인 툴이란 동시에 대화를 위한 도구임을 입증했습니다. 9. 한 발짝 더 나아가기 ➡️ 남은 시간을 즐기기 우리 자신을 너무 몰아붙이는 것은 개인으로서 우리를 무너뜨립니다. 우리가 장기적으로 이 업계에 있고 싶다면 우선순위를 재조정해야 할 때입니다. 디자이너들은 항상 추가적인 노력의 필요성을 느껴왔습니다: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은 사이드 프로젝트를 만들고, 프리랜서 일을 하고, 스타트업에서 달빛을 받으며, 제자들을 지도하고,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여가 시간을 보냅니다. 우리는 고용주의 성장과 우리 자신의 성장을 혼동했습니다. 이 혼란을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는 일에서 자신을 분리하고, 일에서 우리가 정말로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0. 불확실성만이 유일한 확실성입니다. 2022년은 우리에게 변동성과 변화에 대한 겸손한 교훈을 주었습니다. 크립토에 대한 믿음은 줄어들고, 메타버스는 이제 값비싼 농담이 되었고, 웹3 스타트업들은 상상할 수 없는 사용 사례를 모두에게 강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일하는 방식, 우리가 우리의 직업에서 진정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것, 그리고 우리가 "올바른 디자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질문해야 합니다.

The State of UX in 2023

UX Trends

The State of UX in 2023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6일 오후 3:14

 • 

저장 71조회 3,342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