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에 맞는 적정 마케팅비 어떻게 구할까?

연말연초 홍보마케팅 계획 세우시느냐 바쁘실텐데요. 계획 수립 시, 어려운 것 중이 하나가 마케팅 예산일거에요. 저같은 경우 참고 하는 것이 우리 회사와 비슷한 구조와 상황을 갖고 있는 경쟁 업체의 재무재표 였는데요. 재무재표를 통해서 경쟁 업체가 매출 대비 마케팅비를 얼마를 쓰는지는 파악할 수 있었으나, 어떤 의사결정을 통해 이 비용을 산출하게 됐는지가 항상 궁금했었어요. 기업이 처한 상황별로 적정 마케팅비를 구하는 프로세스에 대해 너무 잘 설명해 둔 아티클을 만났습니다. 내부에 예산 프로세스가 아직 잘 정립되지 않은 스타트업 담당자에게 많은 도움 될거에요. 🔖 1. 우리 회사는 돈을 어떻게 벌고 있을까?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마케팅 예산 범위(최소~최대)를 파악하자. 2. 우리 회사가 속해 있는 시장/업계의 현재는 어떠한가. ‘시장 환경’을 알면 마케팅비를 어디에 집중적으로 써야할지 전략을 세울 수 있다. 3. 시즌별로 미디어별로 경중을 고려해 마케팅비를 세부적으로 쪼갠다.

G마켓, 쏘카, 발란은 마케팅에 얼마나 쓸까? 마케팅 비용 레퍼런스 모음

Publy

G마켓, 쏘카, 발란은 마케팅에 얼마나 쓸까? 마케팅 비용 레퍼런스 모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7일 오전 1:2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