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텐션 99%의 미친 성과, 틴더의 성장 비밀 (Sean Rad)

틴더의 창업자 Sean Rad가 구글 톡에서 공유한 틴더의 초기 성장기와 그로스에 대한 이야기를 번역했습니다. '틴더의 겉모습 (스와이프)을 따라하는 회사들을 경쟁자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가 진짜 풀려고 하는 문제를 다른 방식으로 푸는 회사들을 진짜 경쟁자라고 생각한다.' '틴더가 투자를 받고 엄청난 마케팅 예산 집행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 틴더 안에서 유저들이 사용하는 규칙이 만들어지는 게 먼저라고 봤다. 그래서 천천히 성장하지만 리텐션을 더 중시하면서, 올가닉한 그로스를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 '틴더의 초기 MVP 리텐션은 무려 99%였다. 사람들이 사용하는 걸 보고, 무조건 될 거라고 생각했다. 오히려 MVP에 집중하다보니 성장이 너무 빨라서 스케일에 대한 대비가 덜 되었던 게 실수였다. MVP도 중요하지만, 스케일에 대한 고민과 함께 고민이 필요했다.' 이런 말들이 정말로 인상 깊네요. 글로벌 서비스가 영어로 된 나라에서 만들어져서 글로벌 서비스가 아니라, 그 서비스를 글로벌로 뿌리는 데 있어서 고민을 한 창업자와 팀이 있어서 글로벌 서비스 아닐까 생각하게 되는 영상이었습니다. 초기 창업부터, 제품 전략, 그로스, 마케팅, 문제해결과 비전까지 뭐 하나 빠질 것 없이 배울 것이 꽉 찬 세트메뉴같은 영상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리텐션 99%의 미친 성과, 틴더의 성장 비밀 (Sean Rad -- Tinder Founder)

YouTube

리텐션 99%의 미친 성과, 틴더의 성장 비밀 (Sean Rad -- Tinder Founder)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8일 오후 11:5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