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둔화 예측되는 2023년, 미국 소매업계큰 어떻게 대처할까

2022년 마지막 날도 커머스 뉴-스✨ ✔️ 뭐든 100%는 없겠지만, 여러 국가와 많은 전문가들은 2023년엔 높은 확률로 경기 침체가 올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많은 증거들이 있는데요. 미국 노동통계청이 분석한 개인 저축 비율(Personal saving rate) 수치를 살펴보면, 올해 2분기 기준 개인 저축 비율은 무려 3.4%라는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또한 3분기 미국인의 신용카드 빚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고 합니다. ✔️ 그렇다면 미국 소매업체들은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요? 우선, 소매업체들은 기존 상품 중심 마케팅에서 확장하여 상품에서 경험까지 이어지도록 소비자 경험을 설계합니다. 예를 들어 유명 에슬레저 브랜드 룰루 레몬은 홈 피트니스 플랫폼인 ‘Mirror’를 인수 및 운영함으로써 운동복 상품 판매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그 후의 소비자 운동 경험까지 관리하여 경험 및 액션을 상품과 이어지도록 했죠. ✔️ 또 중요한 전략은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비용 관리를 통해 비용 우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가장 어려운 일이지만 비용이 높아지면 상품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눈속임을 하기 보다는 기업 내부적 공급망을 타이트하게 관리하기도하고, 소비자들과 가격에 대한 솔직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방법을 택하는 것을 좋은 방법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 팬데믹과 더불어 인플레이션 및 경기 침체로 쉽지않은 한 해가 예상되는데요, 우리나라 커머스 업체들의 돌파전략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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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31일 오후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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