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시간 TikTok에서 Excel을 가르치고 연 20억을 번다.

오늘은 틱톡에서 액셀을 가르쳐 수많은 청중을 모은 뒤, 이를 기반으로 액셀 코스를 판매하여 연 20억원을 벌고 있는 Kat Norton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컨설턴트였던 Kar Norton은 엑셀을 잘 다룰 수 있었다고 해요. 컨설턴트들 사이에서는 마우스가 없애도 엑셀 시트를 완성할 수 있어야 한다는 밈이 있을 정도니까요. 틱톡에 엑셀 영상을 올리기 전까지 그녀는 틱톡 사용자가 아니였어요. 2020년 당시 그녀의 친구들 중에서도 틱톡을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죠. 그녀도 이성적으로는 틱톡에 영상을 올리는 것이 프로페셔널한 컨설턴트로서 어색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럼에도 직감을 따라 그녀는 액셀 숏컷에 대한 영상을 찍기 시작해요. 영상 편집도 처음이였기에 구글링을 통해 겨우 겨우 짧은 영상을 만들죠. 그리고 그녀의 네번째 영상은 틱톡에서 바이럴이 됩니다. 영상 1개의 조회수가 10만회를 넘어가요. 그리고 그녀의 미스액셀 인생이 시작되었죠. 처음에는 수익 모델에 대한 생각도 없었다고 해요. 오히려 여러 미디어들의 취재 요청이 그녀에게 수익화를 생각하게 만들었어요. 틱톡 영상이 워낙 유명해지다보니 수많은 취재가 있었고, 그들은 그녀의 비즈니스 모델을 물어본 거죠. 그리고 첫번째 틱톡 영상을 올린 뒤 6개월이 지나 유료 엑셀 강의를 제작합니다. 그리고 지금 그녀가 만들고 있는 대부분의 수익은 유료 강의와 웨비나로 만들어지고 있어요. 엑셀로 시작했던 강의는 파워포인트, 글쓰기 등으로 다양해 졌구요. 미스 액셀의 스토리를 보면서 Creator Business의 구조에 대해서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자신이 가진 강점을 기반으로 컨텐츠를 만들어요. 2) 자신의 컨텐츠가 많이 생산된 적 없던 플랫폼을 찾아요. Miss Excel에게는 Tiktok이었습니다. 3) 1번과 2번을 바탕으로 팔로워를 모아요. 팔로워가 팬이 될 수 있다면 더욱 좋구요. 4) 컨텐츠를 통해 모은 팬들에게 판매를 시작합니다. 모든 도전이 시작되기 전에 했던 그녀의 고민과 함께 글을 마칠게요. "2020년 당시 틱톡에는 엑셀 교육 영상이 하나도 없었어요. 틱톡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엑셀에 관심이 없는 걸까? 아니면 아무도 시도를 하지 않았던 건가? 고민 했지만, 아무도 모르니 일단 올려보자고 생각했어요." * Miss Excel 온라인 코스 : https://www.miss-excel.com/collections * Miss Excel 틱톡 : https://www.tiktok.com/@miss.exc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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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2일 오전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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