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주목할 만한 트렌드 4가지

연말연초가 되면 작년에 주요 이슈사항 정리와 더불어 새해 예측을 하는 많은 기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아이템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 더코어에서 "EVERY의 에반 암스트롱(Evan Armstrong)의 분석(https://every.to/napkin-math/the-primary-trends-i-m-investing-in-next-year)"을 토대로 한 4가지 주목할만한 트렌드 내용입니다. 1. 하드웨어 패러다임 변화와 중국 낮은 인건비와 공장 운영비로 대표되는 글로벌 아웃소싱 국가인 중국이 코로나 시기에 보여준 생산 이슈로 인하여 인접 아시아 국가인 베트남, 필리핀등으로 이전되는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인 경우는 인도가 그 대체 역할을 많이 하고 있기도 합니다. 2. 수직적 SaaS의 성장 그동안 최대한 넓은 범위의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수평적 SaaS 였다면, 핵심시스템을 소유하고, 거기에 판매자의 전체 기술 스택을 확장할 수 있는 수직적 SaaS가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핀테크의 API서비스가 바로 그 예라 할 수 있습니다. 3. AI의 고점은 어디일까 AI로 제품을 훨씬 더 좋게 만들 수 있지만 파괴적 기술혁신이나 고객 확보등의 그 이상은 아직은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AI에 투자를 해야 한다면 AI혜택을 받을수 있지만, 아직 AI가 활용되지 않은 분야나 기업을 찾아야 합니다. 4. 광고 시장을 지배한 퍼스트 파티 광고 플랫폼 2022년 광고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 중 하나는 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 정책이었습니다. 이로 인한 개인 정보 및 데이터의 부족으로 디지털 광고시장이 작아졌습니다. 그 대안으로 나온 퍼스트 파티 광고 플랫폼은 이용자의 데이터를 직접 수집할 수 있는 플랫폼을 뜻합니다. 즉 앱 추적 투명성 정책으로 많은 기업이 이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은 이용자의 데이터를 원활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상세 내용은 하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3년 주목할 만한 트렌드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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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주목할 만한 트렌드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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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2일 오후 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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