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엔진 최적화(SEO) 신규 로직 67가지]

구글을 포함해 검색엔진 최적화의 '기본 알고리즘'은 변하지 않는다. 업데이트만 계속 될 뿐이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SEO) 신규 로직 67가지는 아래와 같다. 1. 도메인: 6개월과 1년 도메인 차이는 크지 않다. 그러나, 1년 이상인 경우는 확실한 점수가 있다. 2. 키워드 도메인 포함: 예전처럼 SEO에 도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관련성이 높기 때문에 넣어야 한다. 3. 도메인 키워드: 도메인 구매 시, '타겟 키워드'가 가장 앞에 배치하면 SEO 점수를 준다. 4. 하위 도메인: 하위 도메인에 나타나는 '타겟 키워드'도 중요하다. 5. 국가 도메인: .com / .kr 등 해당 국가 도메인을 사용하면 사이트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미미하다. 6. 제목 태그: 제목에 '타겟 키워드' 넣어야 한다. 7. 메타 디스크립션: 꼭 넣는다고 도움은 되지 않지만, 클릭률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8. H1 / H2 : H2 태그는 무조건 사용하라. 관련성이 높다고 인지한다. 9. 콘텐츠 길이: 더 많은 단어가 포함된 콘텐츠가 알고리즘 선호 될 가능성이 더 높다. 10. 목차: 목차를 사용하면 페이지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11. 키워드 스터핑: 예전만큼 중요하지 않다. 너무 많으면 오히려 저품 온다. 12. LSI 키워드: 유사, 연관 키워드를 사용하면 콘텐츠 품질을 높일 수 있다. 13. 페이지 로딩 속도: 구글 등 알고리즘은 페이지 속도에 따라 순위를 메길 수 있다. 14. AMP 사용: 구글 직접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모바일 버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15. 중복 콘텐츠: 중복 콘텐츠는 SEO에 영향을 준다. 16. 캐노니컬 태그: 캐노니컬 태그를 사용하면 중복 콘텐츠를 방지할 수 있다. 17. ALT 태그: 이미지 파일 이름, ALT, 제목, 설명 및 태그 등 사용하면 도움 된다. 18. 업데이트: 콘텐츠가 최신이며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 도움 된다. 오타 수정 및 과거 포스팅도 상관 없다. 주기적 중요. 19. 키워드: 도입부에 사용되는 타겟 키워드는 구글 순위와 관련이 깊다. 20. 외부 링크: 외부 링크를 사용하면 신뢰성을 높이기 때문에, E-A-T 로직에 도움 된다. 많으면 오히려 안 좋다.1~2개만. 21. 모바일 친화적: 모바일 친화적인 페이지가 좋다. 22. 색인: 색인은 매우 중요하다. 노출 콘텐츠는 색인을 시켜줘야 한다. 23. 스니펫: 가이드라인에 따라 스니펫을 사용하면 도움 된다. 24. 이미지 및 비디오: 이미지 및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요소는 콘텐츠 품질에 도움을 준다. 25. 내부 링크: 내부 링크 사용은 페이지 연관성을 높여줘 도움 된다. 26. 깨진 링크: 깨진 링크는 바로 삭제 하거나 고치는 것이 좋다. 27. 제휴 링크: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러나 너무 많은 경우, 페이지 누락을 시킨다. 28. HTML 오류: HTML이 오류 없이 깔끔한 것이 좋다. 깨진 게 많으면 페이지 품질 신호를 낮출 수 있다. 29. URL 길이: 여러 연구에 따르면 짧은 url이 도움 된다. 30. URL 깊이: 2차 3차 등 카테고리가 너무 깊으면 안 좋다. 메인에 가까운 루트여야 좋다. 31. 카테고리: 페이지 카테고리를 사용하면 좋다. 관련성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32. 글 머리 및 기호: 글머리 및 번호 매기기 등은 콘텐츠를 세분화 하기 때문에 좋다. 33. 사이트맵 사용: 사이트맵을 사용하는 것은 우선순위를 높여줄 수 있다. 34. UX: 사용자 친화적인 사이트 구조가 중요하다. 35. 문의하기 페이지: 연락처 정보가 있으면 도움 된다. 36. 사이트 업데이트: 새로운 콘텐츠가 사이트에 추가될 때 마다 신선도가 올라간다. 37. HTTPS: SSL 인증서를 받은 HTTP가 아닌 HTTPS가 좋다. 38. 모바일 최적화: 데스크탑 보다 모바일 최적화에 초점을 둬야 한다. 39. 유튜브: 유튜브가 있으면, 유튜브 내용을 콘텐츠에 넣어라. 40. 이탈률: 사이트 머문 시간, 이탈률, 조회수 등 순위에 영향을 준다. 41. 구글 애널리틱스, 서치콘솔: 해당 프로그램을 쓰면 순위를 높이는데 도움 된다. 42. 백링크: 오래된 도메인이 신규 도메인보다 백링크할때 좋다. 43. 참조 도메인: 참조된 도메인이 많을수록 좋다. 44. 광고 링크: 광고가 있는 링크는 팔로우 하지 말아야 한다.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다. 45. 앵커 텍스트: 앵커 텍스트 콘텐츠 내부에 포함된 링크는 도움 된다. 46. 도입부 앵커 텍스트: 콘텐츠 시작 부분에 링크는 콘텐츠 끝에 있는 링크보다 더 많은 트래픽을 받을 수 있다. 47. 백링크 나이: 백링크를 준 사이트가 오래될 수록, 점수를 더 많이 받는다. 48. 스키마: 스키마를 사용하는 블로그가 점수를 더 많이 받는다. 49. 콘텐츠 단어: 1000단어 이상 쓰면, 충분히 상위노출 가능하다. 50. CTR 높은 페이지: CTR 높은 페이지를 수정 하면 더 올라갈 수 있다. 51. 직접 트래픽: 직접 트래픽을 많이 받는 사이트는 다른 방법으로 들어오는 사이트보다 순위가 더 높다. 52. 댓글: 댓글이 많은 페이지는 상호 작용으로 보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 53. 체류시간, 이탈률: 이탈률이 적으면 좋으며, 체류시간은 길어야 한다. 54. 사용자 검색 노출: 알고리즘은 당신이 방문한 사이트를 먼저 우선 노출 시킨다. 55. 건강 or 돈: 건강 또는 돈과 관련된 키워드에 대해 더 높은 콘텐츠 품질 기준을 적용 시킨다. 56. 이미지 검색: alt 값에 꼭 타겟 키워드를 넣으라 하는 이유는, 이미지 검색 시 노출되기 때문이다. 57. 브랜드 키워드: 브랜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58. 소셜미디어 사용: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좋아요' 클릭할 수 있는 페이지는 도움된다. 59. 팔로워: 팔로워가 많은 사람이 팔로우 하면, 팔로워가 적은 사람에게 링크를 받는 것보다 훨씬 도움된다. 60. 리디렉션: 안 좋은 리디렉션은 사이트 품질을 떨어뜨린다. 색인 제거를 빨리 해야 한다. 61. 팝업 또는 광고: 팝업 및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광고는 품질이 낮은 사이트를 표시하는 것이다. 62. 상단 광고: 스크롤 없이 상단에 광고가 너무 많은 경우 오히려 사이트에 불이익을 준다. 63. 가짜 링크 사용: 가짜 팔로워 등 가짜 링크를 통해 유입이나 친구 수를 늘리는 경우 오히려 불이익을 준다. 64. 관련 없는 웹사이트: 주제와 관련 없는 사이트의 백링크 비율이 높으면 패널티가 있다. 65. 위젯 링크: 위젯을 삽입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링크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66. 기사 및 보도 자료 링크: 기사 및 보도 자료를 인용하여 링크를 사용하는 경우, 오히려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67. 구글 서치콘솔 재검토: 구글 서치콘솔을 사용하여 재검토 및 색인을 재 요청 하는 경우 도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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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3일 오후 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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