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인지부조화를 제거하는 방법 커머스 업체는 왜 그렇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고, 리뷰를 보여주고, 보장할 수 없는 이익( 이것을 사면 당신은 행복해질 것입니다.)를 약속하는 걸까? 이런게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 효과가 있다.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는 것보다 상품의 가치를 떠올리며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흡연이 해롭다는 것을 알지만, 계속 흡연을 한다. 해롭다는 생각이 존재하면서 동시에 흡연을 하는 행동, 이 두 가지는 조화롭지 못하다. 이때 사람들은 둘 중에 하나를 제거하면서 문제를 해결한다. 하지만 담배를 끊는 것보다 담배를 피는 이유(생각을 바꾸는 것)이 훨씬 쉽기 때문에 생각을 바꾸는 편을 택한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3일 오후 3:30

 • 

저장 4조회 1,29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