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가치 최우선

커리어에 도움되는 아티클 441 새해가 되면 각 기업 총수들은 CEO 신년사를 발표합니다. 새로운 시작을 맞아 기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회사 구성원과 외부에 소개하는 것입니다.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기에 구체적인 전략보다는 추상적인 목표 (objective)에 가까운 내용입니다. 기업이라는 커다란 배가 나아갈 방향을 선장인 CEO가 이야기하는 내용이 같은 배에 탄 구성원들에게 제법 감동과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아티클은 우리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산업 중에 하나인 유통가 세 분의 신년사 요약 내용입니다. 고물가·고금리 현상으로 인한 경기 침체와 전 세계적인 시장 변동성으로 기업과 개인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유통가에서는 어떻게 극복하려고 하는지 살펴 보시죠. 세 분의 신년사 내용 중 굵직한 공통점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그랬지만 어려움 속 위기를 돌파할 방법으로 고객에게 차별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이 위기를 타개할 핵심이라는 것인데요. ‘고객 가치’라는 키워드가 진부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언제나 그리고 모든 비즈니스에서 본질이라는 점은 부인하기 어렵죠. 2023년 유통 업계에서 고객 가치를 어떻게 풀어 낼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아야겠습니다.

유통家 신년사 키워드는..."고객 가치 최우선, 위기 속에 기회"

Naver

유통家 신년사 키워드는..."고객 가치 최우선, 위기 속에 기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3일 오후 11:5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