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과 신뢰 없이는, 에어비앤비도 없습니다.“

유튜브 번역을 하면서, 누가 뭐래도 가장 많이 배우는 건 저 자신인 것 같습니다. 에어비엔비의 3명의 창업자 중 한 명인 Nathan의 대화 영상입니다. 인터뷰어는 세콰이어 캐피탈의 알프레드 린이 맡았고요. 조 개비아, 브라이언 체스키는 많이 알려져있지만 Airbnb를 실제로 '개발'한 Nathan의 영상은 귀한 편인데요. 조 개비아, 브라이언 체스키가 Airbnb의 아이디어를 찾았고, 그리고 개발을 하려고 게비아의 예전 룸메이트 였던 Nathan을 찾아갔습니다. 그 때부터가 위대한 회사의 시작이었고요. 실제로 서비스는 카피가 되도, 서비스가 전달할 수 있는 경험은 카피할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누가, 어떤 마음으로 서비스를 만드는지에 따라 미묘한 경험이 달라지기 때문이라는 건데요. Airbnb라는 서비스가 어떤 마음으로 개발되었는지, 초기의 Airbnb를 만들 때의 정신이 무엇이었는지를 이해하니 보다 그들의 성장이 '단순하게 좋은 비즈니스 모델'이어서 성장한 것은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믿음과 신뢰 없이는, 에어비앤비도 없습니다." (Nate Blecharczyk - CoFounder of Airbnb)

YouTube

"믿음과 신뢰 없이는, 에어비앤비도 없습니다." (Nate Blecharczyk - CoFounder of Airbnb)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5일 오후 12:57

 • 

저장 8조회 1,92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