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X 인터랙션 용어 사전!

🎈 한 줄 요약 - '문형🤔'님의 MECE(Mutually Exclusive and Collectively Exhaustive) UX 인터랙션 위키 ✔️ 일전에 회사 내에서 UI 용어를 통일하여 사용해야 한다는 글을 올렸어요. 그 이유는 원활한 커뮤니케니션을 위해서였는데요. ✔️ 이번에는 UI를 넘어서 UX 인터랙션을 정리한 내용이 있어서 가지고 왔어요. 글쓴이는 정확히 누구인지 모르지만, 맥비님의 기획 오픈 톡방에서 '문형🤔'이란 닉네임을 쓰시는 분이에요. ✔️ 만드신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해주시고 계신데요. "안녕하세요. 새해에 번쩍 든 생각으로 이런 것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재미가 붙어서 신나게 하고 있긴 한데. 꾸준히 해나가기 위해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노션으로 위키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었습니다. 어쨌든 제가 외부에 의존하지 않고 많은 지식을 쏟아낼 수 있는 UX 분야가 가장 먼저 떠오르더라고요. 우리 나무위키 같은 위키를 탐색하다보면 여러 지식이 자연스럽게 쌓여서 전체적인 그림을 상상해볼 수 있게 되는 것처럼. 능동적인 탐색을 통해 UX 지식을 공부할 수 있는 하나의 솔루션이 되길 희망합니다. 아직 외부에서 참여하실 수 있는 수단이 마련되지 않았습니다만, 보시고 드는 의견이나 발전 방향에 대해 댓글로라도 많은 참견 부탁드려요🙏" ✔️ 자신이 몸담고 있는 UX 지식을 정리하고, 능동적인 탐색을 통해 UX 지식을 공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위키라는 이름처럼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발전하시고자 하세요. ✔️ 정말 본받을 만한 자세라고 생각하는 데요. 자신이 공부하면서 고민되었던 부분을 내용으로 정리하면서 발전시켜 나가는 모습이 정말 좋아 보이네요. ✔️ 저도 제 커리어 과정 중, 한 단계씩 산을 넘으면 질답을 통해 업무를 회고하고, 정리하여 제것으로 흡수하고 있는데요. 성장하는데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돼요. ✔️ 시니어 분들이 주니어들에게 회고를 권하는 이유를 저는 매번 느끼고 있어요. 정리 그 자체가 저를 발전시키는 수단으로 작동하고 있기 때문이죠. ✔️ 내용을 보면서 '이걸 무료로 봐도 되나?'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문형님은 무료로 배포해주시면서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시네요. 저는 이 이야기를 듣고 앞으로 문형님을 존경하기로 했네요.🫡 ✔️ 본 링크는 주니어 기획자나 취준생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테니 한번 살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 또한 업무할 때 참고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Notion –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r notes, tasks, wikis, and databases.

Notion

Notion –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r notes, tasks, wikis, and databas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6일 오후 2:34

 • 

저장 51조회 77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