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데이터는 사람에게 있다]

그로스 해킹 (Growth Hacking), 넛지 (Nudge), 리텐션 (Retention), 예측 모델 (Prediction Model), 다양한 데이터 용어들이 난무하는 회사 미팅에서 막 입사한 주니어 데이터 분석가는 매우 난처합니다. 어느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그리고 어디까지 알아야 할지, 진짜 아는 것은 무엇이고, 진짜 모르는 것은 무엇인지 머리가 복잡하고 한숨이 절로 나오죠. 하지만 이 모든 것이 하나의 목표를 위한 수단이라는 것을 알기 시작하면서부터 이 용어들이 조금씩 다르게 보이기 시작할거에요. 그로스 해킹 = 회사가 빨리 성장하기 위한 방법론 넛지 = 고객 행동을 유도하기 위한 전략 리텐션 = 고객들이 회사 제품을 계속 사용하는 비율 예측 모델 = 고객들이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 알려주는 수식 이 모든 것이 [회사, 제품, 고객]을 제대로 알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분석가는 - 우리 회사가 무슨 회사인지 - 우리 제품이 어떤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지 - 우리 고객이 어떤 사람들인지를 먼저 3가지를 열심히 탐구해보세요. 그럼 나머지는 부수적인 것으로 바뀝니다. #데이터과학 #빅데이터 #데이터리차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7일 오전 7:46

조회 65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