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웨이 경제학

이 글은 TBOY 팟캐스트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영어 공부와, 마켓 트렌드를 같이 공부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hpZESqHrmVg&feature=youtu.be&themeRefresh=1 라이온 킹 뮤지컬이 크리스마스와 새해 기간에 역대 가장 티켓 판매 많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판매액이 무려 $50,000,000(한화 약 600억)입니다. 하쿠나 마타타!🦁 브로드웨이에 매년 약 14,000,000명이 방문합니다. 이 수치는 매디슨 스퀘어에 오는 스포츠 관람객보다 많은 수치라고 하죠. 라이온 킹뿐만 아니라 Harry Potter and the Cursed Child 가 처음으로 $2,000,000를 돌파했고, 26년 만에 뮤지컬 '시카고'가 가장 좋은 실적을 가져왔습니다. 그래도 7일 만에 가장많은 $4,300,000의 실적을 올린 라이온 킹이 가장 조명을 많이 받았습니다. 라이온 킹 뮤지컬에 사용된 의상과 마스크 그리고 스테이지에 엄청난 예술과 기술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브로드웨이에서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뮤지컬을 라이온 킹이 유일합니다. 디즈니가 이를 100% 소유하고 있죠. 디즈니는 뮤지컬을 사업을 어떻게 키우는지 알고 있죠. 디즈니는 26년 동안 라이온 킹 $26,000,000,000의 티켓을 팔았습니다. 이렇게 많은 판매가 가능했던 건, 9개의 다른 도시에서 다른 프로덕션 팀들이 쇼를 동시에 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그냥 디즈니+에서 보여주면 되지 않나? 라를 의문이 드는데, 쇼를 보러 오는 사람들은 무려 10배 더 비싼 가격을 내고 이 쇼를 보러 옵니다. 라이온 킹 일반 티켓 가격이 무려 $300달에 달하기 때문에 디즈니에 싸게 올리면 오히려 손해일 수 있는 거죠. ​그럼 뮤지컬 투자 이거 진짜 무조건 이득 아닌가요? 뮤지컬 투자는 매우 매지컬 하게 들리지만 매우(가장?) 위험한 투자처입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중 20%만 수익을 냅니다. 80%는 실패하죠. 티켓 가격은 큰 수입이지만, 프로덕션에 들어가는 돈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일방적으로 프로덕션에 드는 비용이 $15,000,000(한화 180억)이고 이보다 더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산업과 다르게 규모의 경제가 없습니다. 쇼가 많아진다고 티켓이 싸지지 않죠. 비용은 고정입니다. 2번째 쇼를 만든다고 했을 때, 비용은 2배가 됩니다. 따라서 매주 $2,000,000 달러를 벌어야 합니다. 만약 첫 2주 동안 $2,000,000 달러를 못 불러온다면 쇼가 취소됩니다. 그럼 투자했던 모든 돈이 사라지는 셈이죠. https://www.investingbroadway.com/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10일 오전 12:12

조회 14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