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코드 시장

커리어에 도움되는 아티클 448 요즘 투자 시장이 얼어붙고, 경기 침체가 이어져도 좋은 개발자를 채용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수요가 있는 시장을 점령하기 위해 많은 기업이 더 더 온라인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듯 합니다. 세계적으로 부족한 정규직 개발자 인력은 2021년 140만 명였으나, 2025년 4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개발자 인재 확보가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대체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는 재미있는 소식입니다. 바로 로우코드 및 노코드 플랫폼과 같은 기술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런 플랫폼은 공식적인 IT 교육을 받지는 않았으나 기술에 정통한 사람이 로우코드 및 노코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 개발 업무에 참여 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비전문가를 위한 자동화 개발 플랫폼(Citizen Automation and Development Platforms, CADP) 일반적인 활용 케이스에는 워크플로 자동화, 웹 기반 양식 구축, 여러 SaaS(Software as a Service) 애플리케이션 간 데이터 및 콘텐츠 연결, 보고서 및 데이터 시각화 생성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개발 자동화 플랫폼이 개발자 한 명을 완벽하게 대체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자가 고민을 하는 시간을 덜고, 비전문가가 가벼운 개발을 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툴 정도가 되지 않을까요? 🤔

개발자 인력 부족으로 커지는 로우코드 시장..."2023년에 25% 성장할 것"

ITWorld Korea

개발자 인력 부족으로 커지는 로우코드 시장..."2023년에 25% 성장할 것"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11일 오전 2:46

 • 

저장 4조회 1,58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