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플랫폼 별 이용자 특성을 분석할 때 참고하면 좋을
3대 숏폼 플랫폼(틱톡, 릴스, 쇼츠) 버즈 분석 공유합니다.
[틱톡]
✅크리에이터 : 댓글 / 댄스 / 인기 / 영상 / 비디오 / 출처 / 챌린지 / 셀카
✅엔터테인먼트 : 댓글 / 댄스 / 밈 / 움짤 / 뮤직비디오 / 라디오 / 티저 / 라이브 / 시간 / 넷플릭스 / 자막 / 뮤직
✅ 포탈 : 카카오 / 네이버 / 웹툰 / 연관 검색어 / 지식인 / 브이라이브
✅ 러닝 : 한달 / 영어 / 승진 / 공부
[릴스]
✅ 패션&뷰티 : 친구 / 좋아요 / 다이어트 / 데일리 / 원피스 / 육아 / 코디 / 여성 / 패션 / OOTD / 추천
✅ 팔로잉 : 친구 / 좋아요 / 맞팔 / 소통 / 선팔 / 아기 / 럽스타그램 / 셀피 / 셀카
✅ 푸드&트래블 : 셀피 / 셀카 / 일상 / 쇼핑몰 / 강남 / 사진 / 맛집 / 여행
✅ 워크아웃 : 등산 / 영화 / 골프 / 드라마 / 필라테스 / 초보
✅ 엔터테인먼트 : 댄스 / 노래
[쇼츠]
✅엔터테인먼트 : 엔딩 / 오프닝 / 라이브 / 팬덤 / 아티스트 / 정규앨범 / 직캠 / 무대 / kpop / 퍼포먼스 / 앨범 / 방탄소년단 / 에스파
✅ 쇼츠 챌린지 : 방탄소년단 / 에스파 / 신곡
✅ 스튜디오 : 예고편 / 하이라이트 / 티저
✅ 쇼핑 : 라이브쇼핑 / 룩북 / 유튜브 / 하울 / 명품
✅ 크리에이터 : 출처 / MBTI / 최고 / 공감 / 편집 / 노래 / 댄스 / 촬영
틱톡은 갓생, 크리에이티브 쪽에 강세를 보이고
릴스는 패션과 맛집, 여행에 쇼츠는 연예인과 Kpop 등에 강세를 보이는 거 같네요.
각 플랫폼 별 버즈 분석뿐 아니라
트렌드 분석과 MZ세대의 니즈 변화, 숏폼을 통한 마케팅 전략까지 알아보고 싶은
마케터 분들에게 숏폼 트렌드 전략서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도서 추천드립니다!
2월부터 유튜브가 숏폼 최초로 광고 수익 분배를 예고해
2023년에는 숏폼 크리에이터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만큼 숏폼이 더 주목받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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