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되고 있는 검색 광고를 최적화하는 방법

2022년 디지털 마케터에게 가장 큰 이슈는 개인정보 보호 이슈, 다가오는 서드파티 쿠키의 종말로 인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율 저하였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성과를 내고 있는 광고 매체도 있었는데, 바로 '검색광고'이다. 이는 리타겟팅과 같은 맞춤형 광고와는 다르게 유저가 관심 있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서드 파티 쿠키의 영향을 비교적 덜 받는다. 🌏 검색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두 가지는 1. 정확한 타겟팅 :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의 영향을 받지 않고, 유저가 직접 검색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광고를 운영하기 때문에 높은 정확도의 타겟팅 가능 2. 높은 구매 전환율 : 키워드는 곧 유저의 니즈.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유저는 관심도가 높은 상태임으로 구매까지 고려한다고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광고 유형보다 전환율이 높음 🌏 강화되고 있는 검색 광고 네이버 : ’함께 찾은 파워링크’ 상품 출시했다. 예를 들어, 장갑에 관심 있는 유저는 파워링크 광고를 클릭해 상세 페이지를 둘러보고 해당 페이지를 이탈하여 통합 검색 화면으로 다시 이동하게 된다. 이렇게 이탈 후 재탐색을 하는 시점에 노출되는 것이 ‘함께 찾은 파워링크’다. 이 기능 통해 유저는 원하는 정보를 더욱 다채롭게 찾을 수 있고, 광고주는 이미 집행하고 있는 파워링크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노력 없이 추가적인 클릭 전환을 유도할 수 있다. 카카오 : 카카오는 최근 다음 계정과 카카오 계정으로 나누어 제공했던 검색 광고 플랫폼을 ‘카카오 키워드 광고’로 통합하며 새로운 광고 플랫폼을 출시했다. 🌏 검색 광고 최적화를 위해 마케터가 준비해야 하는 것 : 퍼포먼스 마케터는 다양해진 유저의 관심사를 아우를 수 있는 롱테일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검색 광고에서 더 나아가 키워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고도화도 필요한 시점이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검색 광고 강화는 물론, 유저의 검색 키워드를 활용한 커뮤니티 마케팅도 시작했다. 키워드의 커뮤니티화는 진화된 검색 광고이자 광고 시장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다.

검색 광고, 디지털 광고의 새로운 돌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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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11일 오후 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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