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ombinator에서 가르쳐주는 스타트업의 가격 전략 101]

[Y-Combinator에서 가르쳐주는 스타트업의 가격 전략 101] 1. 많은 스타트업들이 트래픽, 전환율, 해지율에 대해서는 정말로 신경을 많이 쓴다. 2. 반면 가격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앞선 것들을 고민하는 정도만큼 고려하지 않는다. 3. 하지만 가격 전략 (pricing strategy)은 엄청나게 중요하다. 가격을 제대로 된 가치에 인정받을 수만 있다면 적은 고객으로도 빠른 매출과 이익 성장이 가능한 비밀의 열쇠기 때문이다. 4. 많은 회사들은 원가를 기준으로 약간의 마진을 붙여 가격을 결정하는 (cost-plus pricing)에 익숙하다. 5. 하지만 정말로 중요한 것은 원가가 아니라, 가치다. 고객이 생각했을 때 지불할 가치가 있다면 그 가치에 근거해 가격을 정해야 한다. (value-based pricing) 6. 10-5-20 법칙이 있다. 도움이 되길 바란다. 7. '10' : 항상 가격을 기준으로 10배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10만 원에 물건을 팔 거면, 100만 원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 목표로 하자. 8. '5' : 가격 인상을 항상 연습해라. 매번 이전 가격에 5%씩 가격 인상을 시도하자. 대기업들도 항상 가격을 인상하지 않나. 9. '20' : 가격을 인상하면, 고객이 떠날까 봐 걱정이다. 괜찮다. 당연한 사실이다. 20% 고객을 잃는 것까지 괜찮다. 5% 가격 상승에 따라 20% 고객의 수가 줄어도 괜찮다는 의미다. 이 정도 수치면 건전하다.

스타트업의 가격 전략 101 (원제 : startup pricing 101) (Kevin Hale - Y Combin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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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의 가격 전략 101 (원제 : startup pricing 101) (Kevin Hale - Y Combin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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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15일 오후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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